(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재능나눔을 통한 개인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폭넓은 봉사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지난 20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 조명순 이사장, 오병엽 관장을 비롯해 (사)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인섭 이사장, 정명숙 센터장 및 관계자, 대학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인섭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화성시민으로서 본인의 역량을 펼침과 잠재적인 지도능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개인의 자신감 향상과 더불어 화성시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발대식 후에는 교육마케팅팀 허영님 팀장의 자원봉사자 기본소양교육으로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준비, 주의사항등의 교육이 진행되었고, 센터 실버유사체험장에서 어른공경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대학생들이 내고장에서 봉사활동을 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봉사단 관계자는 “오는 27~28일 진행될 ‘기아체험 24시간’ 진행도우미로 참여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관내 대학교 연합봉사단과 함께 교류하여 대학생들만이 할 수 있는 특색있는 봉사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