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마공원 '이색 데이트 장소'로 각광
상태바
한국마사회 경마공원 '이색 데이트 장소'로 각광
  • 윤청신 기자
  • 승인 2012.07.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상한 데이트코스는 이제 그만, 20~30대와 커플고객을 위한 馬e카드 이벤트는 덤!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여자 친구의 '오늘 뭐할까?'가 남성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질문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연인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고민 중 하나는 데이트 장소에 관한 것이다.
그만큼 시내에서 밥`영화`커피`쇼핑의 상투적인 데이트 코스를 벗어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반복되는 데이트 코스에 연애 초반의 로맨틱함을 잃어가고 있는 연인들이라면 이번 여름 KRA 경마공원에 주목해보자.

'경마와 로맨스' 언뜻 보면 도무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이지만 입장료 1000원에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경마공원은 이미 알뜰 커플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숨은 데이트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도심 속 '꽃 낙원(flotopia)'을 연출하는 형형색색의 정원을 배경으로 재간둥이 미니어쳐 호스의 점프쇼를 즐기며 즐거워하는 연인들을 비롯해서 꽃마차를 타고 둘만의 달달한 밀어를 나누는 연인들의 풍경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올해 들어서는 경마 자체를 즐기는 연인, 부부 단위의 젊은 고객들이 눈에 띠게 늘어나 경마공원 신(新) 풍속도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들은 관람대 앞 잔디에 앉아 '오늘의 경주' 책자를 분석하면서 1등마를 두고 열띤 토론을 벌이고, 질주하는 말들을 소리 질러 응원하면서 일상의 변주를 통한 해방감을 느끼기도 한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경마공원을 향하는 20?30대 커플들의 발걸음이 더욱 즐거워질 전망이다. 전국 경마공원 및 KRA Plaza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20?30대 젊은 고객과 커플들을 위해 오는 7월 28일(토)부터 8월 19일(일)까지 통 크게 마이(馬e)카드 적립금을 쏘는 것. 마이카드란 현금 소지 없이 전용 발매기를 통하여 경마를 즐길 수 있는 베팅 시스템이다.

'마이(馬e) Card for Young People'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20~30대 마이카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중 1만원이상 마권 구매 시 마일리지 1만점을 지급하고(선착순 500명), 동일기간 4만원이상 마권을 구매 한 커플고객들에게는 4만점의 마일리지를 부여한다.(선착순 200쌍).

서울경마공원은 해피빌 1층 외곽 마이카드 안내센터로, 기타 경마공원 및 KRA Plaza는 계좌회원 전용창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커플로 가입하면 마일리지도 2배가 되므로 한 여름 밤 경마 열기를 만끽하고자 하는 실속파 커플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젊은 경마 고수의 베팅노하우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8월 17일(금)에서 19일(일) 3일간은 '20~30대를 위한 한여름 밤의 꿈'이라는 주제로 당일 2만원이상 베팅한 마이카드 20~30대 고객 중 적중률(총적중금액/총구매액) 1`2`3위에게 뉴 아이패드 및 여행 상품권을 비롯한 다채로운 상품을 지급한다.

서울경마공원 관계자는 "4월 봄꽃축제, 5월 경마문화축제를 통해 최근 연인, 가족 단위의 20~30대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들을 중심으로 소액으로 경마 자체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20?30대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마이(馬e)카드' : 현금을 소지하지 않고 전 경마공원 및 KRA PLAZA에서 계좌발매기를 통해 경마를 즐길 수 있는 전자카드. 구매 금액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0.5%), 마권구매 및 입출금 내역 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과도한 베팅을 막을 수 있도록 경주 당 10만원의 한도가 설정 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