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해외시장 진출 지원시책 설명회
상태바
수원시, 해외시장 진출 지원시책 설명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1.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해외시장 진출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수원시(시장 김용서)가 지난 26일 오전 9시30분 중소기업지원센터 본관 1층에서 해외수출통상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수출지원 성공사례로 건도하이텍, 관내 중소기업 대표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시의 다양한 지원시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수출통상촉진단 파견지원, 코트라 해외지사화사업 지원 등 사업을 펼친다.

또 최첨단 수출마케팅 시스템인 전자무역청(www.TRADE.go.kr)을 운영해 관내 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무역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제무역계약, 수출입대금결제 등 무역실무와 비즈니스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수출보험료 지원, 해외마케팅용 외국어 카달로그 제작비 지원, 중소기업제품 전문무역잡지 광고비 지원, 중소기업해외업무지원센터 해외마케팅 지원 등도 실시한다.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원화성문화제 기간 중에 국제자매도시의 유력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해 관내 중소기업들과 함께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각 업체의 업종과 특성에 잘 맞는 시의 지원시책을 활용한다면 해외진출은 충분히 가능하다”며 “해외진출을 원하는 기업에겐 가능한 수단을 모두 동원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