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UT기업지원프로그램 5차년도 사업설명회 성황
상태바
경기중기센터, UT기업지원프로그램 5차년도 사업설명회 성황
  • 윤청신 기자
  • 승인 2012.03.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텍사스주립대학교가 손을 잡고 도내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경기도-UT 기업지원프로그램'이 5차년도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이하 경기중기센터)는 12일 경기중기센터 광교홀에서 열린 ‘경기도-UT 기업지원프로그램 5차년도 사업설명회’에 미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200여명의 경기도 기업인들이 참석한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텍사스주립대학교에서 파견된 뭄버거(Momberger)박사의 프로그램 설명을 시작으로 그간 사업에 참여하여 성공한 기업인들이 참석하여 성공사례를 발표하며 참석한 기업인들과 소통했다.

경기중기센터는 상담회 후, 미국시장진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들과 1:1 상담을 시행하여 미국시장진출의 열기를 가득 담았다고 전해왔다.

경기도가 지원하고 있는 ‘경기도-UT 기업지원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은 보유하고 있으나 미국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에게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의 미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관련전문가로부터 현지 상업화 가능성에 대한 기술 평가 후, 사업 파트너를 소개하여 미국시장에 진출시키는 사업이다.

도는 2007년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텍사스주립대학교를 방문해 상호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2008년부터 4년여 기간 동안 총 51개사에 대해 지원을 펼쳐왔다. 그동안 이들 기업의 계약실적은 총 6,544만불로 77명의 고용창출은 물론 수출에 성공한 3개사가 총 6000만원의 성공기부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최종선발될 15개사는 9개월동안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전문 마케팅 인력의 집중적인 교육, 지도와 함께 미국 바이어를 소개받아 미국시장 진출을 추진하게 되며 미국 출장시 현지지원도 받게 된다.

경기중기센터의 민경선 통상지원본부장은 “미국 텍사스주립대학의 공신력, UT 마케팅전문요원들의 네트웍과 경험, 그리고 새롭게 발효되는 한미 FTA 효과까지 가세되어 이번에 선발되는 기업들은 미국 진출에 큰 힘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5차년도 참가기업 모집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중기센터 R&DB센터 1층 UT 이노베이션 센터(031-888-5631~3)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퀵 윤청신  www.newsquick.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