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어린이도서관,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안산시, 상록어린이도서관,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2.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상록어린이도서관ⓒ경기타임스

안산시 지식정보사업소(소장 손경식) 상록어린이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 ‘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저소득층 한부모, 조손가정, 보육원 및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환경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이다.

 전국의 공공도서관 중 135개관이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기관에는 210만원 상당의 도서지원비를 포함, 프로그램 운영비, 강사지원비 등 총 464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상록어린이도서관은 생수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책 읽는 기쁨을 느끼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센터를 주1회 방문하여 책읽기를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수준에 맞는 개인 도서를 제공한다.

 또한, 도서관 이용법 지도, 견학 등을 통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류현선 상록어린이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취약계층의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고, 책을 통한 자아정체성, 자존감 형성으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상록어린이도서관(☎481~2674)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