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해외마케팅 사업 중소기업에 e-무역대행 사업지원
상태바
오산시, 해외마케팅 사업 중소기업에 e-무역대행 사업지원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2.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해외마케팅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제조업 및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오산시 소재 중소기업이며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인터넷 무역 사업으로 각국 바이어에게 기업소개와 제품 홍보를 통해 업체의 수출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하며 시에서 6개 업체를 선정하여 업체당 5백만원씩(자부담 50만원) 지원한다.
 
 운영방법은 오산시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부 그리고 ㈜한국콤파스의 삼자 협약을 통한 위탁운영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업체 선정은 평가표에 의한 고득점 순으로 선정하며 신규 3개 업체와 2011년 지원 업체 중 수출실적이 있는 업체를 재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마케팅 사업비 지원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준비 서류는 e-무역 대행지원사업 참가신청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영문 카다로그 등 해당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오산시청 지역경제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송부도 가능하다. 다만 우편송부는 접수기간 내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업체 선정은 평가표에 의한 심사로 이루어지며 고득점 순으로 6개 업체를 오는 29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지원 내용은 ▲참가기업별 해외바이어 정보제공 ▲전 세계 26개국 언어별 수출홍보관 제작지원 ▲수출마케팅을 위한 다목적 e-카탈로그 등록지원 ▲타깃 바이어 대상 거래제의서 발송대행 ▲해외바이어 신용조사 ▲해외 전시회 사전․사후 마케팅, 무역전문가를 통한 수출 컨설팅 지원이며, 2012년 추가 서비스 지원내용은 ▲카탈로그 Search 엔진등록 ▲SNS마케팅지원 ▲해외 유명 e-PR 사이트 등록 ▲국내 수출상담회 참가 대행사업이다.

 해외마케팅 사업을 통하여 수출 초보기업이 경쟁력 있는 수출기업으로 육성해 오산시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마케팅 참가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오산시 지역경제과(031-370-32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