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화장품 글로벌 시장동향 분석세미나 큰 호응 받어
상태바
오산시, 화장품 글로벌 시장동향 분석세미나 큰 호응 받어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2.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화장품 글로벌 시장동향 분석세미나 ⓒ경기타임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은 지난15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양재동 소재 농수산물유통센터(aT 센터)에서 화장품기업 관계자, 특허·법률담당자, 화장품 관련학과 관계자 등 4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장품 글로벌 시장동향 분석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재단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후원으로 개최 됐는데, 지난 1년간 동남아 국가들의 시장동향과 수출입 현황, 유통구조 진입장벽, 바이어 정보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하여 수출입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4백여 명의 참가자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이석 없이 뜨거운 호응을 보여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미국과 EU와의 FTA 발효에 대한 걱정과 화장품산업의 수출을 통한 활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업계의 절실함을 알 수 있었다.  

  세미나에 앞서 신현두(59세) 연구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화장품 시장동향과 수출입 장벽, 특허정보 등 중요한 사항이 기업인 여러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 화장품 업계에 필요한 정보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된 동남아 각국의 정보수집과 분석, 보고책자 제작 등에 10여명이 지난해 7월부터 2천여만 원을 들여 업무를 수행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된 내용은 총 10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문조사와 함께 원하는 기업에 우편으로 배부하게 된다.   현재 연구원은 오산시 가장1 일반산업단지에 있는 근로자종합복지관 3층에 있으며,  연구원 신축공사가 오는 6월 완공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7월에 입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