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행정 경험이 많은 퇴직공무원과 시정 및 민원업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이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명예 민원실장제’를 시청 민원실에서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안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운영하는 ‘명예 민원실장제’는 민원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6시까지 방문하는 민원인의 안내와 고충민원의 상담을 실시하고, 창구 직원에 대한 민원응대 모니터링 역할을 함께 할 계획이다.
안산시는 ‘명예 민원실장제’ 운영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여 평가가 좋을 경우 구청 등 민원실에 확대 운영하여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시민이 행복한 복지 안산” 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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