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필립스전자와 LED어플리케이션사업에 관한 MOU 체결
상태바
오산시, ㈜필립스전자와 LED어플리케이션사업에 관한 MOU 체결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0.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와 ㈜필립스전자가 LED어플리케이션사업에 관한 MOU 체결했다.ⓒ경기타임스

 오산시와 ㈜필립스전자는 오산 지역의 도로와 학교 등에 LED조명을 보급하고, LED식물공장 설립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LED어플리케이션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5일 체결했다.

 이날 오산시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김태영 ㈜필립스전자 사장이 참석하여 오는 2014년까지 이 같은 LED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에 사인했다.

 시는 이 같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비롯한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필립스는 오산시에 LED도로조명, LED실내조명, 스마트 조명시스템을 비롯해 식물공장 건립을 위한 LED기술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에 양해각서가 체결됨에 따라, 필립스는 국내 파트너사에서 생산된 140W LED 가로등(90lm/W) 31개를 시청청사 앞 도로변에 시범 설치를 완료했으며, ㈜필립스전자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이 LED가로등은 향후 향상된 LED칩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퓨쳐프루프(Future Proof)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메탈 헬라이드 가로등과 교체하면 전력소모량 절감을 기대할 수 있고, 기존 조명보다 긴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범사업으로 학교조명과 식물공장 설치 사업도 실시된다. 필립스의 스마트조명 시스템은 교실에 적용될 경우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조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을 구현할 수 있는 LED는 식물생장 촉진에 필요한 특정파장을 생성 하여 자연광이 부족한 건물 내부나 지하에서도 식물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LED조명을 활용한 식물공장이 미래형 농업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