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희망제작소 사회적기업의 메카 탐방 체험
상태바
수원시 희망제작소 사회적기업의 메카 탐방 체험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7.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지난 16일 희망제작소와 함께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날 전국에서 모인 다양한 직업과 연령의 참가자 30여명은 굿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기업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는 수원시 사회적기업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는 열의를 보였다.

참여자들은 정자동 소재 '함께 일하는 세상'과 '짜로사랑'을 방문한 가운데 각각의 기업 소개와 사회적 기업을 만들어 운영하게 된 생생한 경험담 등을 들었다.

특히'우리 동네 커피집' 성대점에서는 안병은 대표가 함께하며 사회적기업의 현실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특유의 입담으로 경쾌하게 풀어내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모둠을 만들어 각자 소개와 함께 참가 목적과 고민에 대해 토의를 하였으며, 마무리 순서로 박원순 상임이사의 특강이 진행되는 등 사회적 기업에 대해 관심 갖고 준비하는 참가자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귀중한 시간이 있었다.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는 “몇 백 명의 강의보다 한번의 현장체험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후 “인터넷이나 지면을 통해 들었던 것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와 현실감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었던 이번 탐방이 매우 즐겁고 유익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의 메카도시 수원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탐방 참여에 대한 소감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원시 사회적기업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향후 가치 있는 많은 사회적 기업의 탄생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