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주민자치협의회 해우재 투어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주민자치협의회 해우재 투어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7.0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6일 장안구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염상조) 각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대상으로 월례회의 시작전 장안구 이목동에 위치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화장실 변기모양의 집인 ‘해우재’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단체장들로 하여금 우리 고장의 명소를 체험하고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 ‘장안구 단체장 해우재 투어’의 일환으로, 10개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본디 ’근심을 푸는 집‘이라는 의미의 ’해우소‘에서 비롯된 ’해우재‘는 화장실 문화운동에 앞장섰던 故 심재덕 前 수원시장이 생전에 살던 집을 전시관으로 개조하여 수원시에 기증한 곳으로, 세계 유일의, 최초․최대의 변기모형 조형물로 2007년 한국기록원에 등재된 이후 지난해 10월 개장하여 일반시민에게 무료로 개방되면서 수원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날 관람에 참석한 염상조 협의회장은 “바로 옆에 있어도 와보기 쉽지 않았는데 바쁜일상에서 이렇게 잠시나마 우리고장에 의미 있는 명소를 돌아보니 우리시에 긍지와 자부심을 다시 한번 갖게 되었고, 더러운 곳으로 여기기 마련인 화장실을 새로운 문화로 창출해 낸 발상의 전환이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음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한편 장안구는 단체장을 대상으로 한 지역명소 투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수원시민의 애향심과 공동체의식을 회복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장안구 사회복지과 가정복지팀(☏228-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