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회복지 지역대회 개최
상태바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회복지 지역대회 개최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6.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사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곽상욱, 공동위원장 이해익)는 지난 14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협의체 위원, 관련시설기관, 지역주민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사회복지 지역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부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이경온 사무국장은 ‘지역공동체 실현을 위한 소통과 민·관 협력기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기능과 역할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2시간가량의 열띤 강연을 마친 후 질문하고 답하는 질의·답변시간도 가졌다. 

본 강연에 참석한 김모씨는 “협의체 역할 및 기능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강연으로 인하여 협의체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심기보 오산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7월중에 전국대회가 보령시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많은 위원 등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새롭게 강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2003년 6월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으로 2005년 8월에 구성되어 현재에 이르렀으며 복지의 기획과 집행한다.

또한 이를 위한 합리적인 예산편성과 민주적 의사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복지계획 수립,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례관리 기반 조성, 지역복지 발전을 개선하는 중요한 논의구조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