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구청장 김영규)에서는 1일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 시․도의원, 단체 및 주민대표 등 50여명을 초청하여 영통구 최대야심작인 '영통8888민원콜센터'운영 150일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 추진성과 및 주요사례 보고를 통해 참석자와 함께 자유토론 및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각종 주민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의 일원화로 기초자치단체 산하기관에서 처음 시행하는 제도로서 영통구 주민불편 민원행정의 패러다임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자리가 되었다.
향후 주민만족도 등을 평가한 후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확대하고
이를 현장행정, 소통행정으로 가는 거버넌스 행정시스템으로 정착되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