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꿈나무들, 신나는 체험학습의 하루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꿈나무들, 신나는 체험학습의 하루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5.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8일에 관내 저소득 가정 아동 40명과 장안구 여성자원봉사회원 10명과 함께 '꿈나무! 수원화성 현장체험 시티투어'를 실시했다.
 
'꿈나무! 수원화성 현장체험 시티투어'는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들과 여성자원봉사회원들의 결연을 통해 이날 하루만큼은 아동들의 보호자가 되어 문화유산을 돌아보고 얘기도 나누는 등 함께 마음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아동들은 수원화성 서장대에서 수원시내 전경과 월드컵축구 경기장의 모습을 보고 우리 고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가 하면, 수원답사 전문가의  역사 해설을 귀에 담으면서 내가 사는 마을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였다.

순례코스는 서장대를 거쳐 화서문, 화홍문, 화성행궁, 연무대로 이어지는 코스였으며, 특히 연무대에서 실시한 활쏘기 체험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가졌다.

체험학습 종료 후에는 세종학원에서 후원한 학용품과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받았으며 장안구 여성자문위원회에서는 모자를, (사)경기도 조리사협회 뷔페분과 위원회에서는 체험학습에 참가한 아동들에게 맛있는 점심으로 돈가스와 피자를 후원해줘 보다 신나는 하루를 제공했다.

홍희숙 장안구 여성자원봉사회장은 결연을 통한 가족의 따뜻한 정을 아동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하루였다며 지속적인 후원과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