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복지위원 담당 해피존 운영
상태바
오산시, 복지위원 담당 해피존 운영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5.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저소득 소외계층이 공적인 보호를 받지 못해 방치되는 사회적 문제의 발생을 사전예방하고, 사회복지 문제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복지위원과의 민·관 협력체계를 확대구축 운영할 계획이라고 지난 25일 밝혔다.

지역실정에 밝고 사회복지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사람을 복지위원으로 위촉 하고, 관할지역 내의 복지수요 발굴, 찾아가는 상담실운영, 복지시책홍보, 봉사활동, 수급자 결연 등 적극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특히, 시는 복지위원들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복지위원 별로 해피존 담당으로 지정운영하고, 복지위원 운영회의, 사회복지관련 직무교육과 활동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복지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지난 23일부터 오는 6월23일까지 한 달간 각 동별로 신규 복지위원을 모집한다.

이수엽 주민복지과장은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소지자, 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역문제 해결 의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복지위원 신청을 할 수 있다”며“지역주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신청은 거주지 각 동사무소에서 접수하며, 접수된 복지위원 후보자들을 동장 추천에 의해 시장이 복지위원을 위촉하여 3년간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땀 흘려 일하게 될 복지위원들의 왕성한 활동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