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지역기업인 동반 발전 손잡았다
상태바
권선구 지역기업인 동반 발전 손잡았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09.12.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지역사회경제인과의 간담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명선)는 14일 관내 모 음식점에서 오찬을 겸한 지역사회경제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명선 구청장을 비롯, (사)경기수원중소기업협회 김현석회장 등 임원진, 구청 내 우수중소기업 홍보관에 참여한 서울대 농생명과학 창업지원센터 등 8개 업체 관계자, 권선시장상인회장 등이 참여했다.

김명선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9년 한해 동안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애써온 지역경제인을 격려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경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활기찬 지역경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지역경제인들은 올 한해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사)경기수원중소기업협회 임원진들은 평동 수재민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연말 불우이웃돕기, 어려운 가정 무상전기점검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돕는데 앞장서 왔다.

그리고 풍미식품 등 구청내 우수중소기업 홍보관에 참여한 8개 기업체는 관내 행사시 시민들에게 기업체를 홍보하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왔다.

권선시장상인회도 지난 4월에 개최되었던 튤립축제에서 행사 후 수익금 100만원을 이웃돕기에 전달 등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구내 기업들의 사회 공헌 노력과 함께 구의 기업 지원활동도 빛을 발했다.

구는 기업홍보관 운영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언론보도를 통해 관내 기업인 (주)푸름바이오, 수원막걸리 등 벤처기업 제품의 판매지원에 심혈을 기울였다.

산업현장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산업단지 내 가로등 격등 해제 등 26건의 사항을 파악하여 그중 12건을 해결하고 나머지는 단계별로 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사)경기수원중소기업협회 회장(김현석)은 "경인년 새해에도 권선구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