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률 팔달구청장 관내 사회복지시설 방문 격려 등 동정 소식
[경기타임스] 한상율 수원시 팔달구청장은 지난 16일 희망복지 팔달구 조성을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취임한 한상율 구청장은 팔달구가 타 구에 비해 기초수급자, 긴급복지 대상자, 노인 및 외국인 인구분포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점에 착안해 취임 직후인 16일 오후,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동광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원고용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새해인사 및 시설의 주요 사업과 현황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급자가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우만3단지 내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방문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원고용복지센터를 차례로 방문하며 최일선에서 수급자들의 어려움과 민원을 해소해 주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였으며, 다문화가족들에 대한 인식전환을 통해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조성을 이루어야 하는 데에 공감하는 한편, 수급자 및 장애인등의 일자리 및 취업에 힘써 줄 것을 부탁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동광원을 방문을 통해 시설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도움을 줄 것을 부탁하였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복지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격려의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팔달구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써주길 바라며 구에서도 세심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인계동 방위협의회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인계동 방위협의회(위원장 김기만)는 지난 15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14,15대 인계동 방위협의회 위원장 이 ․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명규환, 한원찬 수원시의원, 수원시 방위협의회 팔달구 협의회장, 인계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동장, 인계동 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진행됐다.
제15대 김기만 위원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2018년 새해를 맞아 수원의 중심 인계동 방위협의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화서2동, 수원큰손갈비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점심 대접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지난 16일 홀몸어르신 8분을 모시고 관내 수원큰손갈비(대표 이원철)에서 맛있는 불고기가 있는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점심을 드신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맛있는 점심을 대접해줘서 고맙다. 한동네 살면서 이렇게 한자리에 함께 식사도 하고,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다”라고 하였다.
수원큰손갈비 이원철 대표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오셔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셔주셔서 오히려 감사하다. 어르신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화서1동, 주민자치위원회 1월 정례회의
화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천식)는 지난 16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에 대한 논의 및 시정홍보를 위한 새해 첫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는 15일자로 새로 부임한 송성덕 화서1동장의 첫 인사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공고 건, 2017년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료 수입 및 지출내역 심의, 주민자치센터 설 명절 격려 지원 건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하였다.
이천식 주민자치위원장은 “2018년 수원시 신년화두인 일신연풍(日新年豊)을 마음에 새기고, 새로 부임하신 송성덕 화서1동장과 함께 나날이 새롭게 풍요로운 해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올해에도 주민들이 살기 좋은 화서1동을 만들기 위해 뜨거운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