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청사 내 사진전 “숨2” 등 동정 소식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청사 1층에서 7일부터 19일까지 “숨2”를 타이틀로 100여점의 사진을 전시한다.
사진전은 올해 퇴직을 앞둔 지종덕 건축행정팀장의 다섯 번째 개인전으로,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아름다운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직생활을 뜻깊게 마무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시간을 내어 사진전을 보러갈 기회가 많지 않은데, 청사를 방문하는 주민들과 격무에 지친 직원들이 1층에 있는 카페에서 차 한 잔 마시며 작품을 감상하고 힐링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네일아트 자원봉사
세류2동(동장 조한직은)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권선중학교 및 남수원초등학교 방과 후 네일아트반 학생들이 세정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자원봉사를 했다.
봉사는 김명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학생들과 함께 1사 1경로당 결연행사의 일환으로 네일아트와 안마봉사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1사 1경로당 결연사업은 지난 11월부터 관내 단체와 경로당과의 1:1결연을 통해 물품 등을 지원하고 봉사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네일아트를 받은 어르신들께서는 “손주 같은 아이들이 정성스럽게 안마 해주고 손도 예쁘게 꾸며줘서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고, 자원봉사 학생들은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실지 몰라서 걱정했는데,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곡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전시회 개최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대회의실에서 구청장, 시·도의원, 주민자치위원,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일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1년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노력을 고스란히 담은 작품을 전시하고, 공연을 선보였다.
시립어린이집 아이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클래식포크기타, 영어교실 수강생들의 노래 및 율동공연에 분위기가 고조되었고, 라인댄스, 밸리댄스 등 수강생들의 신명나는 춤 공연으로 흥을 더했다. 아울러 캘리그라피, 캐리커처, 서예, 수채화 수강생들의 전시 작품은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이현석 주민자치 위원장은 “작품발표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더 번성하여 수원시에서 가장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하는 주민자치센터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권선1동, 폐지 줍는 어르신 안전교육 및 방한용품 전달
권선1동(동장 김선재)은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 1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겨울을 대비한 점퍼 등 방한용품 4종과 야광조끼, 반사경 등 안전장비를 지급하고 폐지 수집활동 중 사고발생 시를 대비한‘긴급복지 지원사업’과 사회활동 참여를 희망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일자리사업’을 함께 홍보했다.
김선재 권선1동장은 “어르신들이 활동하면서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방한용품과 안전장비를 꼭 착용하고 활동하시기 바라며, 특히 보행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곡선동 한부모가정 후원금 전달식
곡선동(동장 김영란)은 ‘곡선동 한부모가정 후원금 전달식’을 지난 4일 실시했다.
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수원지점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한부모 가정 7가구에게 온누리상품권 10매씩 전달했다.
김영란 곡선동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게 이번 후원금이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