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장봉 수원의회의장 당선소감
-제9대 수원시의회 의장으로 당선되심을 축하드리며, 당선 소감을 말씀해주시지요.
먼저 지난 6.2지방선거에서 시의원 당선자들에게 보내주신 110만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제9대 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 해 주신 서른세분의 동료 의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막상 시의장이라는 막중한 자리에 선출되니 기쁨 보다는 ‘시의회를 잘 이끌어 가야 한다’는 책임감이 앞서양 어깨가 무거워 짐을 느낍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높은 뜻을 겸허히 수렴 해 가면서, 동료 의원들과 함께 수원시의회가 한 차원 더 높은 선진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 할 것입다.
-앞으로 2년간 전반기 시의회를 어떻게 이끌어 가실 것 인지 운용방향은?
시의회는 시민의 대변인이자 시민의 생활설계사이며,시의 살림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 발전을 위한 사항이라면 집행부와 함께 고민할 것은 고민하면서 보다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의 잘못 된 시정에 대해서는 질책과 함께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전반기 2년 동안의 의정운영 방향으로는 집행부와는 ‘견제와 협력’이라는 구도 속에서 시의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상임위원회와 의원연구단체 활성화를 통해 생산적이며 정책적인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시민 곁을 찾아가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의정에 반영하는 생활현장 의회로 이끌어가겟습니다.
또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는 등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는 의회의 역할을 할것입니다
시민들로부터 보다 더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새로 출범하는 제9대 수원시의회에 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따끔한 질책을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