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설관리공단, 미션 및 비전 선포식 개최

2011-04-19     윤혜란 기자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종상)은 지난 14일 시립 여성회관에서 전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의 도약을 위한 미션 및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최한모 기획관리팀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이종상 이사장의 CEO특강, 비전달성을 위한 전 임?직원의 지속가능 경영전략 실천결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의 행복에 힘을 더하는 공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고객최우선, 투명한 운영, 책임완수, 미래선도, 노사화합 등 5가지의 핵심가치를 활용하여 ‘언제나 고객에게 사랑받는 행복공기업’을 달성할 것을 선포하였다.

고객감동경영 추진, 시민의 무한신뢰, 책임경영 체제강화, 미래경영 경쟁력강화의 4대 경영전략을 통해 2014년까지 국가기관이 평가하고 인정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상위 5위권 진입과 사업수지율 및 수혜비율을 대폭 향상시키는 공기업의 존립가치 상승과 안전사고 제로화 사업장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한편,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문화예술회관 및 스포츠센터, 시민회관, 종합운동장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수준 높은 스포츠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납골시설인 쉼터공원(가장동 소재)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운암공영주차장을 비롯한 5개의 노외주차장 및 시청부설주차장, 노상주차장 운영을 통해 시민의 주차편익을 도모하고 있으며, 도서관 2개소(청학, 햇살마루) 운영을 통해 지역문화 정보네크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종상 이사장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대에 맞지 않는 관행을 버리고 새롭게 도약하자”며 “조직 구성원 개개인이 맡은 역할에서 그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면 공단 제2의 도약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