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광교 텃밭 20개 어린이집 400여명 학부모 참여수업
상태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광교 텃밭 20개 어린이집 400여명 학부모 참여수업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8.10.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교교아이꿈 어린이집 학브모참여 체험ⓒ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광교 도시텃밭에서 어린이. 학부모 대상 참여수업을 11월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만 4세부터 직접 텃밭에서 우리 농산물을 키우고 수확하며 먹거리의 소중함을 올바로 인식하게 하여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참여수업은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4세~7세 어린이들이 직접 텃밭에서 키운 작물을 부모님에게 소개하고 수확하는 기쁨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엄마아빠와 함께 손수건에 물들일 노란 메리골드를 수확해 말려두고, 직접 심고 키운 텃밭 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 참여수업은 아이들과 학부모가 텃밭 수확물을 담을 소쿠리 만들기, 아이들이 소개하는 텃밭풍경 시간을 시작으로 색깔 씨앗 만져보기, 손수건 천연 염색, 가을 작물 수확, 김장 작물 심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도시텃밭 수업은 각 어린이집 별로 봄부터 겨울까지 14회차로 진행되며 그 중 1회를 학부모 참여수업 방식으로 함께한다.

수업 구성으로는, 봄에는 흙 뒤집기, 퇴비주기, 씨앗 관찰, 열매 모종심기를 통해 텃밭농사를 시작하고, 여름에는 텃밭 벌레 관찰하기, 식물 향기 맡기, 감자 캐기 등을 통하여 자연을 이해하고 체험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주민의 공동체성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광교 공동체 텃밭’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