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수원을 이야기하다(수원 스토리텔링 분야), 수원을 보여주다(수원 홍보 콘텐츠 분야),수원을 논하다(대학생 논문 및 에세이 분야) 수원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수원을 이야기하다는 기록의 가치가 있는 기억 속 수원 이야기에 대해 자신이나 가족 등 주변의 경험에 대한 사실적 내용이다.
수원을 보여주다는 수원(학)을 소개・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로 UCC, 웹툰, 일러스트, 모션그래픽, 사진 등이다.
수원을 논하다는 수원에 대한 인문・사회과학적 접근, 건축, 도시 등 공간적 범위 등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수원 지역학에 대한 견해나 수원의 내재 가치에 대한 학문적 기술을 담아야 한다.
수원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대학생 논문(에세이)분야에 한해 수원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으로 제한된다.
시민들의 직접・간접적인 경험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20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각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3명, 우수상 8명을 포함, 총 39명의 수상자가 최종 선정된다. 상금은 총 87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www.suwon.re.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수원시정연구원 부설 수원학연구센터(031-220-80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