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동장 이도성)은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연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하고, 연무동 주민센터와 경기수원우만지 역 자활센터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는 봉사활동은, 올 상반기에만 90여명 의 어르신께 파마와 컷트 서비스를 해왔다.
특히, 이번 6월부터는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서 비스를 실시하게 되어, 각 가정을 직접 찾아가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천한 것이다.
방문서비스로 파마를 하신 어르신(76, 구○○)은 거동이 불편해서 머리 손질도 못했는데 이렇게 집까지 찾아와서 파마를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봉사를 부탁하기도 했다.
무동은 지난 17일, 주민자치위원회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연무동 관내 차상위계층 등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초중고생 장학금 지원 사업과,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저소득층 지원사업 및 7월로 다가 온 동주민센터 임시청사 이전에 따른 자치센터 프로그램 지속 추진 여부 등 5개 안건을 심의했다.
문일현 주민자치위원장은“경제가 어려울수록 주위를 먼저 돌아보고, 연 무동주민자치위원회가 솔선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많이 발굴하여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고, 이도성 연무동장은“다가오는 여름철에 대비하여 저지대 취약지역 사전정비를 철저히 하고, 시민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배수로 정비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