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3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 개최
상태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3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7.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3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경기타임스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주목해야 할 게임제작 경연대회의 막이 오른다.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 www.ck.ac.kr)는 오는 8월 개최하는 2013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의 참가신청 접수를 이달 15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한다. 

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는 우수한 게임 제작 인력의 조기 발굴 및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주최하는 대회다. 20시간이라는 극도로 제한된 시간 내에 게임 한 편을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창의성과 게임 개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대회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2회를 맞은 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의 본 경합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 간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2인 1조의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이메일 (backtrack@ck.ac.kr)을 통해 참가신청 하면 된다.

각 참가 팀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졸업생 또는 게임 개발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장, 상금과 함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입학 시 특전도 제공된다. 대회 금상 수상자는 특별 전형 지원 시 가산점 70점을 부여 받고, 은상 및 동상 입상자는 가산점 50점을 부여 받는다.

박찬일 콘텐츠스쿨 원장은 “2013전국청강게임제작기능경기대회는 가능성 있는 예비 게임 개발자를 발굴하는 장이 될 것이다. 게임 제작에 뜻이 있는 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은 애니메이션과 만화창작, 게임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콘텐츠 창작자 전문 학교다. 이중 게임전공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QA 및 운영, e스포츠까지 게임 산업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화된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콘텐츠스쿨은 9월 4일(수)부터 9월 30일(월)까지 실시되는 201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실기전형 39명을 포함해 총 85명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