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 특화 플랫폼’ 새 단장..청소년 공간 이용부터 청소년 현황까지 한눈에
상태바
시흥시, ‘청소년 특화 플랫폼’ 새 단장..청소년 공간 이용부터 청소년 현황까지 한눈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6.2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청소년 플랫폼 구축을 통해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플랫폼 개편ⓒ경기타임스
플랫폼 개편ⓒ경기타임스

청소년 플랫폼은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편리성을 높이고, 시흥시 청소년과 시흥시민의 디지털 미디어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플랫폼은 웹사이트 접속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App)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재단은 지난 4월 신규 누리집과 청소년 공간이용 시스템 ‘흥스’, 시흥시 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으뜸’,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플랫폼 ‘모임’을 오픈한 데 이어, 이번 6월에는 시흥시 청소년 현황 플랫폼과 신규 개관한 은행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을 추가로 오픈해 시민에게 선보였다.

재단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App)을 내려받으면 청소년 공간 이용 시스템 ‘흥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으뜸’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플랫폼 ‘모임(흥모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 현황 페이지와 청소년 정책/연구 페이지에 접속하면 시흥시 청소년·청년에 대한 빅데이터와 재단에서 진행한 청소년종합실태조사, 청소년심리실태조사, 학교밖청소년실태조사와 같은 다양한 청소년 관련 실태조사와 연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재단은 시흥시 청소년과 시흥시민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재단의 주요 사업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위치기반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강화 등을 통해 청소년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덕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흥시 청소년이 편리하게 공간을 이용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랫폼 구축에 힘쓰고 있다”라며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시흥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욕구와 편의를 충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단히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