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 www.ck.ac.kr)가 오는 15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모바일스쿨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 어울림관 영상강의실에서 모바일스쿨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모바일 기업설명회에는 모바일스쿨과 산학협력을 맺은 10여 개 기업의 임원이 강사로 참여해 이동통신 산업의 현황과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해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기업설명회에서는 특강과 함께 각 기업의 취업 멘토링, 기업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시간도 제공된다.
15일 열리는 1차 기업설명회에는 LG전자, 씨에스리더, 네트웍오앤에스 등 모바일 분야 대기업을 포함한 7개 사의 특강이 진행된다. 22일 2차 기업설명회에도 소셜네트워크게임 개발회사 선데이토즈를 비롯한 5개 기업 임원이 참여해 모바일 소프트웨어∙보안∙빅데이터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은 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 분야에 특화된 스쿨로 현업과의 연계성이 높은 전공 교육과 산학협력 실습 프로그램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재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적극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전문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된 앱 개발자 전문교육기관 ‘앱창작터’를 통해 연간 2,000여명에게 앱 개발 교육 및 전문 창업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모바일스쿨 산하 부속기관인 ‘청강모바일아카데미’를 운영해 연간 3,000여 명의 이동통신 산업체 직원들에 대한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정우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원장은 “학생들에게 이동통신 산업의 현황 및 최신 기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업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향후 학생들의 기업 현장실습과 취업 시 실무 적응력을 높이고, 모바일스쿨과 각 기업의 산학협력 관계도 공고히 다져질 것”이라고 이번 기업설명회의 의의와 기대효과를 설명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의 특화된 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해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이중 모바일스쿨은 2012년 8월 대학알리미 기준 이동통신 전공이 취업률 92.3%를 기록하는 등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60.7%를 훨씬 웃도는 취업률을 기록 중이다.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