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국내 CG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국내 CG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산학협력 체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5.0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국내 CG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산학협력 체결ⓒ경기타임스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대학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 www.ck.ac.kr)가 국내 CG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산학협력을 맺고 협력 체결식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에프엑스기어로부터 총 4억7000만 원에 달하는 3D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 110카피를 제공받게 됐다. 기증 받은 CG 소프트웨어는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 3D 헤어 시뮬레이터 ‘에프엑스헤어’, 3D 게임 의상 저작 프로그램 ‘이지클로스’ 이상 3종으로, <쿵푸팬더>로 유명한 드림웍스 등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제품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에프엑스기어의 소프트웨어를 ‘콘텐츠스쿨’의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전공 졸업작품 프로젝트 수업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은 애니메이션과 만화창작, 게임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스쿨로 국내외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대표적인 창작 스쿨이다.
 
최근에는 콘텐츠스쿨 출신 동문이 애니메이션의 칸영화제라고 불리는 제37회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학생 경쟁 부문 본선에 진출했고, 제6회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에서도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3개 상을 수상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콘텐츠스쿨은 학생들의 창작능력 향상을 위해 게임∙만화 스튜디오를 신설해 콘텐츠 제작 전문 시설 ‘청강창조센터’를 확충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찬일 콘텐츠스쿨 원장은 “이번 에프엑스기어의 산학협력 및 소프트웨어 기증으로 3D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하는 게임 및 애니메이션 교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콘텐츠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의 특화된 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해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