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8.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경기타임스
사진)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경기타임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일회용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말한다.

총 15회기 과정으로 △커피찌꺼기 냉장고 방향제 만들기 △폐가죽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양말목 공예(행잉, 감성랜턴) △ 바다유리공예(모빌, 냉장고자석) 등 다양한 주제와 소품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버려지는 것들 중, 친환경적인 소재들을 발굴해 새로운 쓰임을 디자인하는 과정과 다양한 환경 기본교육 등을 통해 환경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지구를 지키는 삶에 대한 일상 확산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수업료와 재료비를 포함하여 무료로 진행되며,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12명 모집으로 진행되고 신청 및 문의는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70-7865-1430)로 가능하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개인 및 집단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멘토링 지원, 자립(인턴십, 직업훈련 학원비)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활동 지원, 교통비 및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