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 전달
상태바
화성시의회,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 전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1.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의장 원유민)은 7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원유만 화성시의회의장이 7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경기타임스
원유만 화성시의회의장이 7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경기타임스

이날 전달식에는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윤신일 회장, 김부덕 화성시지구협의회장 등 적십자사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재난구호, 공공의료, 남북교류, 혈액 등의 사업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인도주의 기관으로 특히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감염병 전담병원 및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해 전국 적십자병원 의료진과 힘을 모아 코로나 19 확진자 치료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율적으로 모금된 적십자 회비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 여러 재난대응 긴급구호활동과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사업, 의료사업 등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사업에 쓰인다.

원유민 의장은 “적십자사의 발자취를 돌아보면, 우리사회에 굵직굵직한 사건, 사고마다 노란색 적십자 조끼를 입으신 구호요원 및 봉사원들이 긴급구호활동을 펼치시던 것이 기억난다. 이렇듯 이웃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이겨내며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계신 봉사자분들과 헌혈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적은 금액이나마 나눔으로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에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 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