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탄생할 '평생학습관' 이름이 필요해요
상태바
수원시, 탄생할 '평생학습관' 이름이 필요해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4.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평생학습관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수원시가 평생학습관의 새이름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2011년 개관한 수원시 평생학습관'과 '수원시외극어마을ⓒ경기타임스
2011년 개관한 수원시 평생학습관'과 '수원시외극어마을ⓒ경기타임스

공모는 올해 9월부터 '수원시 평생학습관'과 '' 통합 운영으로 시설 성격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누구나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새로운 이름을 위해서다.

기간은 4월27~5월5일까지로 수원시민 누구가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수원시평생학습관·수원시외국어마을 통합 운영에 따른 시설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이면 된다.

또한 네이밍(명칭) 글자 수의 제한은 없지만 ‘평생학습관’ 명칭을 포함한 간결하고, 창의적인 단어 사용과 쉽게 발음할 수 있고, 기억하기 좋은 이름이면 된다.

최우수 당선인 1명에게는 20만원, 우수 2명은 10만원, 장려 4명은 5만원의 온누리 상풍권을 지급한다.

심사는 고득점 순위에 따라 등급을 결정하며, 응모 건수 미달 또는 응모작 수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심사는 독창성, 적합성, 대중성, 활용성으로 1차 서류심사(내부 심사위원회), 2차 시민투표, 발표는 5월12일 예정으로 수원시 홈페이지 공개, 개별통보한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모·접수’에서 ‘수원시 평생학습관 새이름 공모’ 배너를 클릭해 응모(해당 페이지에서 자세한 공모내용 확인)하면 된다.

특히 응모할 때 ‘새 이름’과 ‘의미’를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방문·우편·전자우편은 제출 불가하다.

단, 동일 명칭이 제출된 경우 먼저 접수한 명칭을 우선하며 표절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다.

또한 세부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동의, 연락처 등 필수 기재사항 누락 시 접수가 반려된다.

시 관계자는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접수 가능하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